교과운영체계

co-Area
구분 교과목 목적
지역연계 나눔을통한삶
  •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문화예술, 역사, 환경 및 이슈 등과 관련한 교육체계를 구축
  • 지역사회의 이해를 도모하고 지역의 문제를 발견,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역량과 인문학적 사고함양
장애공감과사회통합
지역문제와미래사회
지역무화와스토리텔링
지역문화예술의이해
창업연계 벤처창업
  • 학생들이 창업아이디어 개발부터 사업성 분석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까지의 창업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수행 능력을 제고
  • 실제적인 창업 도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창업계획서 작성 컨설티을 제공함으로서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도록 지원함
기업가정신과창업
창업마케팅
지적재산권과청년창업
창업설계
창업비즈니스모델
SHC-마이크로디그리: 각 트랙별 8학점 이상 이수 시 이수증 발급
트랙 교과목 목적
스마트라이프 대학영어
  • 수요자 중심 교육과 실전 체험 교육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실무중심형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최소 단위의 단기 교육과정
  • 4차산업혁명 및 융복합에 따른 융합교육 및 창의융합형 실무인재양성 교육과정 체계 구축
  • 융합핵심 역량강화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분야의 전문성 확장
  • 융합 교육을 통한 사회적 수요에 부합하는 미래 역량을 갖춘 우수한 전문 인력 육성
  • 과정별 교양교과목 이수를 통한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증 발급을 통한 재학생 성취감 증진
실용중국어Ⅰ
글로벌리더십
스프레드시트고급활용
워드프로세서고급활용
GoogleG-suite활용과이해
프레젠테이션고급활용
디지털휴머니티 4차산업혁명과인문학
디지털세상의사이버윤리
빅데이터분석
창의적사고와코딩
파이썬과함께하는코딩
메타버스에대한이해
디지털과인문학
디지털게임과문화
플랫폼혁명의이해
문화예술콘텐츠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
유튜버와영상제작
메타버스에대한이해
현대사회와디지털리터러시
4차산업혁명과지식재산권
디지털영상시대자기표현
아름다움과감성의세계
영상콘텐츠의이해와활용

1. [S]스마트라이프형 : 자격증 취득 관련 글로벌 역량 및 디지털 활용 역량 증진
2. [H]디지털휴머니티형: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종합적 사고 및 인문학적 감성 증진
3. [C]문화예술콘텐츠형 : 디지털 역량을 통한 문화예술 콘텐츠 창조력 증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