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과운영체계
co-Area
구분 | 교과목 | 목적 |
---|---|---|
지역연계 | 나눔을통한삶 |
|
장애공감과사회통합 | ||
지역문제와미래사회 | ||
지역무화와스토리텔링 | ||
지역문화예술의이해 | ||
창업연계 | 벤처창업 |
|
기업가정신과창업 | ||
창업마케팅 | ||
지적재산권과청년창업 | ||
창업설계 | ||
창업비즈니스모델 |
SHC-마이크로디그리: 각 트랙별 8학점 이상 이수 시 이수증 발급
트랙 | 교과목 | 목적 |
---|---|---|
스마트라이프 | 대학영어 |
|
실용중국어Ⅰ | ||
글로벌리더십 | ||
스프레드시트고급활용 | ||
워드프로세서고급활용 | ||
GoogleG-suite활용과이해 | ||
프레젠테이션고급활용 | ||
디지털휴머니티 | 4차산업혁명과인문학 | |
디지털세상의사이버윤리 | ||
빅데이터분석 | ||
창의적사고와코딩 | ||
파이썬과함께하는코딩 | ||
메타버스에대한이해 | ||
디지털과인문학 | ||
디지털게임과문화 | ||
플랫폼혁명의이해 | ||
문화예술콘텐츠 |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 | |
유튜버와영상제작 | ||
메타버스에대한이해 | ||
현대사회와디지털리터러시 | ||
4차산업혁명과지식재산권 | ||
디지털영상시대자기표현 | ||
아름다움과감성의세계 | ||
영상콘텐츠의이해와활용 |
1. [S]스마트라이프형 : 자격증 취득 관련 글로벌 역량 및 디지털 활용 역량 증진
2. [H]디지털휴머니티형: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종합적 사고 및 인문학적 감성 증진
3. [C]문화예술콘텐츠형 : 디지털 역량을 통한 문화예술 콘텐츠 창조력 증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