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교과 프로그램
1교수1비교과
목적 및 필요성
- 학생과 교수 간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한 소통 공간 마련 및 그에 따른 풍요로운 대학생활 도모
- 전공교육의 기초강화 또는 심화학습을 통해서 학문적 토대 마련 및 상호 이해 증진
- 타과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측면에서의 융합교육지원을 기초로 교수와 학생 간의 교류의 장 확대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
- 재학생들의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진로의 기회의 확대
사진
1교수1비교과
목적 및 필요성
- 우리재학생들의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
- 교육의 질적 개선 및 교육 수요자 요구 충족을 통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 제고
- 교수진의 개인적인 역량을 중심으로 한 대학 핵심역량 강화 프로그램
- 자아실현 추구 및 대학생활만족도 증진
사진
니즈중심 비교과 프로그램 (학생 중심 지역연계 비교과 프로그램)
목적 및 필요성
- 학생들이 주도하는 학습 환경 강화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
- 전공 및 교양교육의 내용을 토대로 지역과의 상호 이해 증진
-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대학에서 배운 전공·교양 지식을 활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
- 재학생들의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진로의 기회 확대
- 심층 학습을 수행하고 자기주도성과 공동체 정신 함양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
사진
사고와 표현능력 키움 경진대회Ⅰ (니즈중심 비교과 프로그램 연계)
목적 및 필요성
- 재학생들의 전공 및 교양 수업 학습내용을 비교과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학습 성과를 확인하고 인성강화 및 문제해결력, 사회가치 및 의사소통 역량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자고 함
- 지역과 연계하여 지역문제 해결안을 계획하고 PPT 발표를 통하여 지역사회와의 협력 공유 강화
- 지역사회와 소통, 공유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
- 니즈중심 비교과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위 경진대회 운영
- 교양교과목 지역연계를 통한 재학생들의 역량중심 교양교육의 질 관리
사진
사고와 표현능력 키움 경진대회Ⅱ (독후감 경진대회)
목적 및 필요성
- 대학 인재상에 부합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한 핵심역량강화
- 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교양교과의 보완
- 글쓰기 경험을 통한 창의·논리적 사고력과 합리적 의사소통의 증진
- 학생들의 자발적·지속적 독서활동을 통해 책과 함께하는 대학 문화 형성
사진
의사소통역량 강화 프로그램
목적 및 필요성
- 글쓰기의 개요 작성 및 글쓰기 구성원리 파악
- 자기 주도학습법을 활용한 의사소통에 대한 효율적인 학습법 증진
사진